반응형

AUDI 아우디 S5 2월 출시예정 

 

 

국내 출시된 아우디 S6, S7 등등의 S 라인업의 모두 유럽형 S 라인으로 TDI 디젤 모델로 수입이 되었지만, 아쉽게도 S4와 S5는 TDI 디젤 모델을 제외한 가솔린 모델로 수입이 된다고 합니다. 아마도 디젤모델이 수입되지 않는 이유는 S6, S7 TDI 성능 하극상 문제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아우디 S5

 

2021년 1분기(1월 ~ 3월) 아우디 신차 출시 예정

 

349마력 V-6 엔진, 그리고 Quattro 아우디 S5

이미 우수한 A5 쿠페와 카브리올레를 활용한 AUDI S5 는 스포티 한 대안으로 자리 매김했습니다. 일반 A5 에서는 터보 차저 4기통이 있지만 S버전에서는 인상적인 가속을 제공하는 349 마력 터보 V-6 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쿠페 모델은 뒷좌석이 불편한데 이런 뒷좌석 까지 활용을 하려는 사람들을 위해 S5 SPORTBACK 모델도 출시된다고 합니다.

아우디 S5 COUPE
아우디 S5 COUPE

모든 S5에는 동일한 349마력 터보차저 V-6 엔진, 8단 자동 변속기 및 4륜구동(Quattro)이 기본 입니다. S5 쿠페 테스트에서는 제로백 4.3초를 기록했습니다. 쿠페모델은 19인치 고성능 타이어와 토크 백터링 리어 디퍼런셜 및 어댑티브 댐퍼가 추가 된 S 스포츠 패키지가 장착되었습니다.

 

 

아우디 S5 예상 연비 및 가격

북미기준 Coupe 모델이 $ 52,895 부터 시작됩니다. 국내에선 이 중 카브리올레 모델을 제외하고 출시됩니다. Coupe 와 Sportback모델은 과연 한 가지 트림으로 나올지 아니면 북미처럼 세분화되어서 나올지는 지켜봐야 될 부분입니다. 가격은 Coupe 와 Sportback 모델이 크게 차이 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북미의 경우 가격이 동일함)

 

강력한 터보 차저 V-6 및 4륜구동으로 S5 쿠페는 연비가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복합 8.5km/l , 고속도로 11.4km/l (북미기준) 연비가 예상됩니다.

 

아우디 AUDI S4 3월 출시 예정

 

고급스럽고 사용자 친화적인 실내 디자인 AUDI S5

S5의 인테리어는 부드러운 촉감, 값 비싼 느낌의 소재, 고품질의 핏과 마감,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운전석과 앞 좌석 승객 모두 편안하고 넉넉한 조절이 가능한 좌석이며, 뒷좌석은 매우 좁게 느껴질 정도로 좁습니다. 만약 뒷좌석까지 필요한 사람들은 휠베이스가 길고 뒷좌석이 넓은 4도어 S5 Sportback 을 선택해야 됩니다.

아우디 S5 SPORTBACK
아우디 S5 SPORTBACK

다이아몬드 스포츠 시트는 놀라운 소재와 표준 기능으로 장식되어 있고, 완벽한 핏과 마감과 함께 인테리어는 세련되고 고급 스럽기까지 합니다. 바닥이 평평한 D컷 스티어링 휠, 카본 트림, 직관적인 컨트롤 및 고도로 조절가능한 시트는 탁월한 주행위치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아우디 S5 실내
아우디 S5 실내

모든 S5 에는 열선시트 및 마사지 기능이 있는 앞 좌석이 있으며, 테스트결과 S5 쿠페는 생각보다 넓은 트렁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10.1 인치 터치스크린에 표시되는 AUDI 의 최신 이포테인먼트 소프트웨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음성 인식 및 스티어링 휠 컨트롤을 통해 작동할 수 있습니다.

아우디 S5

표준 Apple CarPlay 및 Android Auto 통합과 함께 S5 에는 매끄러운 모양의 12.3인치의 디지털 게이지 클러스터, Wi-Fi 핫스팟 및 705와트의 Bang & Olufsen 오디오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아우디 S5 는 2월 카브리올레 모델을 제외한 Coupe 모델과 Sportback 모델이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2021년 2월 출시 신형 아우디 AUDI R8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