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년 2월 출시 신형 아우디 AUDI R8

메르세데스 벤츠와 BMW에 점점 밀리던 아우디가 브랜드 이미지를 올리기 위해 개발한 사륜구동 슈퍼카입니다. 처음 아우디 R8 공개 당시에는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출 시 후 매우 성공적인 슈퍼카로 자리매김했으며, 이후 개발된 모든 아우디 차량 디자인 베이스가 되는 것이 바로 아우디 R8입니다.

아우디 R8

초기에는 인기리에 판매가 되었지만, 현재는 다른 브랜드들에서 쏟아지는 새로운 슈퍼카와 스포츠카와의 경쟁 모델들에 비해서 딱히 이렇다 할 매리트가 없으며, 가격대 대비 장점이 별로 없고 새롭게 변한 과격한 디자인에 대한 선호도가 갈수록 낮아져 판매 부진을 겪는 중입니다.

 

2021년 2월 출시 R8 RWD

2018년 10월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공개되었으며, 변화는 주로 외관 디자인에 집중했습니다. 실내는 2세대 모델이 호평을 받아서 그런지 크게 변화된 점은 없습니다. 한정판 모델인 '디세니움' 도 공개되었으며, 2020년 5월 국내 인증을 취득하면서 올해 2월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우디 R8
아우디 R8

2017년 아우디는 회사의 주력 슈퍼카의 후륜 구동 버전인 R8 RWS 를 출시 했습니다. 그 모델을 제외 하고는 R8 은 4륜구동 차량으로만 생산 판매되었는데요, RWS 는 한정파능로 단 999대만 만들어졌습니다. RWS 와 마찬가지로 이번에 출시될 RWD 모델은 기존 4륜구동인 Quattro 모델보다 가벼우며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 됩니다.

 

국내에서는 출시하지 않지만 아우디 R8 RWD Spyder 모델도 있습니다. 북미 출시된 제품기준 후륜구동으로 Quattro 모델보다 더 가볍습니다. 제로백은 3.8초 로 알려져 있으며, 최고 속도는 약 320km 에 달한다고 합니다.

 

아우디 R8
아우디 R8

 

2021년 1분기(1월 ~ 3월) 아우디 신차 출시 예정

 

2021 아우디 R8 가격 정보

아우디 R8 은 기본 옵션인 V10 COUPE RWD는 532 마력에 후륜 구동을 도입했습니다. 562 마력에 4륜 구동은 더 비싸고 강력한 R8 Peroformance 모델로 올라가야 합니다. 아쉽게도 2월에 출시될 R8 페이스리프트 모델 중 스파이더 모델은 출시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위 차트는 북미 기준 가격이며, 국내에서는 스파이더 모델은 출시에서 제외된다고 하니 다시 한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우디 R8 페이스리프트 인테리어

계기판을 인포테인먼트 화면으로 사용함으로써 단순한 레이아웃을 제공하며, 스포츠 시트와 D컷 스티어링 휠, 고해상도 디지털 게이지 클러스터가 R8의 운전석 중앙을 차지합니다. 내부 색상은 검정, 회색, 갈색 및 빨간색 가죽은 평면 또는 퀄트 패턴입니다.

아우디 R8

고해상도 내비게이션이 표준이며 음성 명령, 스티어링 휠 장착 버튼 또는 센터 콘솔의 클릭 휠을 통해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4G LTE WI-FI 핫스폿도 지원하며, Apple Carplay 및 Android Auto 기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우디 R8

 

 

 

 

AUDI 아우디 S5 2월 출시예정

AUDI 아우디 S5 2월 출시예정 국내 출시된 아우디 S6, S7 등등의 S 라인업의 모두 유럽형 S 라인으로 TDI 디젤 모델로 수입이 되었지만, 아쉽게도 S4와 S5는 TDI 디젤 모델을 제외한 가솔린 모델로 수입

designh.tistory.com

 

 

아우디 AUDI S4 3월 출시 예정

아우디 AUDI S4 3월 출시 예정 우리나라에 먼저 출시된 아우디 S6, S7 등등의 S 라인업은 모두 유럽형 S 라인으로 TDI 디젤 모델로 수입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S4 와 S5 는 TDI 디젤 모델을

designh.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