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납부

하이패스는 고속도로 및 유료도로 톨게이트 무정차 자동결제 시스템입니다. 한국의 전국 모든 고속도로와 대부분의 유료도로 통행료 결제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하이패스 단말기와 하이패스 카드를 별도로 구매해서 차량에 설치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하이패스 미납요금 발생 원인

운전자가 고속도로를 이용했을 경우 통행료를 납부하게 됩니다. 그러나 가끔씩 선불 하이패스를 이용하는 분들은 잔액 충전을 깜박한다던지, 하이패스 단말기 배터리가 없거나, 잔액도 충분하고 배터리도 분명히 충분한데 가끔 발생하는 인식 오류 등으로 미납요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미납요금을 기한내에 납부하지 않게 되면 과태료가 추가되기도 하는데, 유료 도로법 제20조에 의거해 해당 통행료 외 10배의 통행료가 부가된다고 합니다. 만약 미납통행료가 2,100원일 경우 장기간 납부하지 않게 되면 10배인 부가통행료 21,000원을 추가 납부해야 된다고 하니 빠른 시일 내에 미납된 금액을 정리해야 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 방법 총정리!!

 

하이패스 미납통행 과태료 10배 부과 대상

부과대상 및 부과 시점은 2가지로 나눠지는데 1년 이내에 미납이 20회 이상인지, 20회 미만인지에 대해서 각각 나눠지게 됩니다.

 

① 1년 이내 미납 20회 미만일 경우 납부 독촉장으로 납부기한이 공지되고, 기한 내에 납부하지 않을 시 부과대상이 됩니다. ② 1년 이내 미납이 20번째 되는 즉시(20회 이상) 부과 대상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하이패스 미납 조회 납부 방법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및 납부는 한국 도로공사의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바로가기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사용내역, 미납통행료, 단말기 등록 등 여러가지 고속도로 통행료와 하이패스 업무를 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한 명의와 자동차등록증 명의가 다르면 조회가 되지 않으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민자노선에서 발생한 미납통행료가 조회되지 않을 시에는 해당 민자사 영업소에 전화하셔서 문의하셔야 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차량번호를 입력하고 조회하게 되면 건별 미납통행료 현황, 당일 미납 통행료 납부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미납 내역이 있을 경우 조회 했을 때 '미납 일시' , '차량 번호' , '영업소' 등의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미납통행료 납부가능 수단은 후불 하이패스 카드, 계좌 이체, 신용카드, 가상계좌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고속도로 미납 통행료 여러 가지 납부 방법

1. 스마트폰 납부 방법 : 한국도로공사 공식 "고속도로 통행료" 앱

 

2. 인터넷 납부 :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3. 방문 납부 : 고속도로 영업소 및 휴게소

 

4. 지로 통지서 납부 : 은행 등 금융기관, 편의점, 인터넷지로 홈페이지

 

5. 계좌이체 :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및 영업소 상담 후 이체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